오미나라 소식
오미나라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오미나라 소식
오미나라 이야기...새로운 소식과 이야기를 전합니다.
세계 최대 주류 품평회 콩쿠르 몽디알 드 브뤼셀(CMB)에서 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10-13 14:38
조회
214
CMB SPIRITS SELECTION
콩쿠르 몽디알 드 브뤼셀(Concours Mondial de Bruxelles)(CMB)의 스피릿 셀렉션(Spirits Selection)은 세계 최대의 주류 품평회 중 하나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전문가 패널에 의해 각종 와인 및 위스키, 코냑, 브랜디, 럼, 보드카, 진, 피스코, 그라파스, 바이주, 데킬라 등 평가하고 분류 하는 품평회 입니다.
CMB가 SPIRITS SELECTION은 1994년 시작된 이후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엄격히 선발된 국제 심사위원(21년에는 23개국의 87명, 22년 30개국 120명), 최적의 시음을 위해 세션당 시음 샘플의 제한 그리고 수상 제품에 대한 후속점검 및 추가분석까지 수행하는 등 명실공히 세계 최대의 품평회 중에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
올해의 CMB SPIRITS SELECTION은 중국, "중국 Baijiu City"라는 칭호를 받은 런화이(仁華)에서 개최되었으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마오타이 주를 생산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사과로 만드는 증류주, 문경바람 오크통 숙성 40%
2024 CMB SPIRITS SELECTION에는 오미나라의 제품도 출품하였으며, 40개국의 국제 심사위원들이 2,811개 제품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심사 끝에 ‘문경바람 오크 40%’가 높은 점수를 받아 대한민국 최초로 금상(GOLD MEDAL)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전세계와 경쟁하여 인정을 받게 된 쾌거이며 대한민국 전통 증류주의 자존심을 세우는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문경바람 오크 40%’는 오미나라의 대표이자 국내 최고의 증류주 전문가로 알려진 이종기 대표의 역작 중 하나로 꼽습니다. ‘문경바람’은 문경 사과를 엄선하여, 정통 발효 공법과 상압 증류 방식을 사용해 두 번의 증류를 거친 후 오크통에서 숙성하여 완성되며 이번의 금상 수상으로 한국 전통 증류주의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저희 오미나라는 금번 수상의 영예에 안주 하지 않고 세계에 내놓아도 경쟁력 있는 세계적인 명주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경바람 즐기는 방법
문경바람 오크숙성은 진한 오크향 속에서 피어 오르는 사과향이 특징입니다.
니트/스트레이트, 온더락 뿐만 아니라 다양한 칵테일의 베르스로도 좋으며, 누구나 즐기실 수 있는 하이볼의 베이스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보관방법 :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
- 음용방법 : 실온에서 니트/스트레이트로 마시거나 칵테일 베이스로 이용
- 어울리는 잔
1) 니트/스트레이트 - 스니프터글라스, 노징글라스
2) 칵테일 - 칵테일에 어울리는 잔 - 어울리는 음식 : 쇠고기 갈비 숯불구이, 오향족발, 고등어회, 쇠고기 막창구이 등
#콩쿠르몰디알드브뤼셀 #세계최대주류품평회 #문경바람오크40 #금상수상